설문조사
홈 > 참여·신청 > 설문조사 
2022년 하반기 이용자 만족도 조사
설문 기간 : 2022-12-16 ~ 2022-12-30
작성일 | 22-12-15 16:33 조회 | 242  
질문1. 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1. 남자
2. 여자
질문2. 귀하의 연령은 만으로 어떻게 되십니까?
1. 10대 이하
2. 10대
3. 20대
4. 30대
5. 40대
6. 50대
7. 60대 이상
질문3. 귀하의 현재 직업은 무엇입니까?
1. 초등학생
2. 중학생
3. 고등학생
4. 대학(원)생
5. 회사원
6. 자영업
7. 전문직
8. 전업주부
9. 무직
10. 기타
질문4. 귀하의 거주지역은 어떻게 되십니까?
1. 남악 신도시
2. 목포시
3. 무안군
4. 기타
질문5. 귀하께서는 최근 1년간 도립도서관의 도서자료를 이용해 보거나 대출한 적이 있으십니까?
1.
2. 아니오
질문6. 귀하께서는 최근 1년간 도립도서관의 직원에게 정보를 문의한 적이 있으십니까?
1.
2. 아니오
질문7. 최근 1년간 도립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전시회/특강/강좌/공연/공모전’ 등의 문화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1.
2. 아니오
질문8. 귀하께서 도서관을 이용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1. 도서 열람, 대출
2. 학습(취업준비 등)
3. 디지털자료 이용
4. 문화행사 참여(강좌, 전시 등)
5. 기타
질문9. <장서 관련 1> 도서관은 내가 찾는 신간 도서를 가지고 있다.
1. 매우 그렇다
2. 그런 편이다
3. 보통이다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10. <장서 관련 2> 도서관은 내가 찾는 분야의 도서를 잘 갖추고 있다.
1. 매우 그렇다
2. 그런 편이다
3. 보통이다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11. <직원 관련 1> 도서관의 직원은 상담 및 문의 시 내가 원하는 정보에 대해 정확하게 답변 할 수 있다.
1. 매우 그렇다
2. 그런 편이다
3. 보통이다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12. <직원 관련 2> 도서관의 직원은 친절하다.
1. 매우 그렇다
2. 그런 편이다
3. 보통이다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13. <시설 관련 1> 도서관의 시설은 관리가 잘 되어 있어 독서 및 학습을 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1. 매우 그렇다
2. 그런 편이다
3. 보통이다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14. <시설 관련 2> 도서관은 컴퓨터를 이용하거나 DVD, 비디오 등의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나 장비가 잘 갖추어져 있어 이용하기 편하다.
1. 매우 그렇다
2. 그런 편이다
3. 보통이다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15. <시설 관련 3> 도서관이 제공하고 있는 도서서비스 수준(자료실 운영)에 만족한다.
1. 매우 그렇다
2. 그런 편이다
3. 보통이다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16. 귀하께서 주로 이용하는 도서관 자료는 무엇입니까?
1. 아동도서
2. 일반 교양도서
3. 신문 및 잡지류
4. 전문・참고도서
5. 디지털자료
6. 기타
질문17. 우리 도서관에 더 확충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야의 자료는 무엇입니까?
1. 어린이자료
2. 철학·종교
3. 기술·과학
4. 역사·예술
5. 사회 및 순수과학
6. 문학
7. 어문학(외국어)
8. 디지털
질문18. <문화프로그램 관련 1> 도서관이 진행하는 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1. 매우 그렇다
2. 그런 편이다
3. 보통이다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19. <문화프로그램 관련 2> 도서관의 문화프로그램은 내용이 알차 내가 참여했거나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다.
1. 매우 그렇다
2. 그런 편이다
3. 보통이다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20. 귀하께서는 최근 1년간 인터넷을 통해 도립도서관의 도서자료를 열람하거나 정보를 검색해 본 적이 있으십니까?
1.
2. 아니오 → 질문 24로 이동
질문21. <온라인(홈페이지) 이용 관련 1> 도서관 홈페이지는 사용(이용안내, 자료・도서 검색 등)이 편리하다.
1. 매우 그렇다
2. 그런 편이다
3. 보통이다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22. <온라인(홈페이지) 이용 관련 2> 도서관 홈페이지에는 전자책, 오디오북 등 디지털 자료가 풍부하다.
1. 매우 그렇다
2. 그런 편이다
3. 보통이다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23. <온라인(홈페이지) 이용 관련 3> 도서관 홈페이지는 신간도서 정보, 문화행사 개최 정보 등 최신정보 업데이트가 빠르다.
1. 매우 그렇다
2. 그런 편이다
3. 보통이다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24. <방문 편이성 관련 1> 도서관은 도보, 자전거 등으로 방문하거나 대중교통(버스 등)을 이용해 오기 편하다.
1. 매우 그렇다
2. 그런 편이다
3. 보통이다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25. <방문 편이성 관련 2> 도서관은 찾아가기 쉽도록 이정표가 잘 설치되어 있다.
1. 매우 그렇다
2. 그런 편이다
3. 보통이다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26. 우리 도서관의 전반적인 시설수준(환경, 청소 등)은 어떻다고 생각하십니까?
1. 매우 만족
2. 만족
3. 보통
4. 불만족
5. 매우 불만족
질문27. 우리 도서관의 편의시설 구내식당(매점) 서비스는 어떻다고 생각하십니까?
1. 매우 만족
2. 만족
3. 보통
4. 불만족
5. 매우 불만족
질문28. 우리 도서관의 편의시설 카페 서비스는 어떻다고 생각하십니까?
1. 매우 만족
2. 만족
3. 보통
4. 불만족
5. 매우 불만족
질문29. 귀하께서는 도립도서관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십니까?
1. 매우 그렇다
2. 그런 편이다
3. 보통이다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30. 귀하께서는 도립도서관을 지속적으로 이용할 의향이 있으십니까?
1. 매우 그렇다
2. 그런 편이다
3. 보통이다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31. 귀하께서는 도립도서관을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1. 매우 그렇다
2. 그런 편이다
3. 보통이다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질문32. 우리 도서관에서는 이용자들이 지켜야 할 ‘이용자 수칙’을 마련하여 지속적인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 내용에 대해 어떠한 경로로 알게 되었습니까?
1. 게시판, 홈페이지 등 도서관에서 제공한 자료를 통해서
2. 도서관 근무자들의 안내를 통해서
3. 다른 이용자들을 통해서
4. 기타 경로를 통해
5. 이용자 수칙 알지 못함
질문33. 도서관 이용자들의 이용자 수칙을 지키는 수준은 어떠하다고 생각하십니까?
1. 매우 준수
2. 준수
3. 보통
4. 미준수
5. 매우 미준수
질문34. (질문 33번에서 ④번 또는 ⑤번 선택 시) 지켜지고 있지 않다면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1. 이용자 수칙을 알지 못해서
2. 이용자 스스로 지키려는 의지가 없어서
3. 직원들의 지도나 관심이 부족해서
4. 기타

(전체설문참여자: 52명)

설문조사가 마감 되었습니다.

목록
콘텐츠명
설문조사
담당
정책운영팀
연락처
061-288-5217
  • 개인정보처리방침
  • 운영규정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이동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