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 > 도서관소식 > 보도자료 
전남도립도서관, '도서관 주간"맞아 다채로운 문화행사 개최
글쓴이 : 임*화 | 작성일 | 24-07-05 11:05 조회 | 59  

전남도립도서관은‘도서관 주간*(4.12.~18.)과 책의 날(4.23.) 행사’를 기념하여 12일부터 23일까지 12일간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 기간 중 도내 공공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참여자 작품을 모은 문집 전시회와 명사 초청 특별강연, 도서 대출 두 배로 데이, 폐가구 리폼 나눔 행사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로 진행한다.

*「도서관법에 따라 매년 412일부터 18일까지를 도서관 주간으로 정하여 전국의 도서관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할 수 있도록 하는 기간

* 올해는 제60회로 주제는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이다.

 

 

□‘백 걸음 도서관 여행, 남기고 싶은 이야기’전시회 개최

‘백 걸음 도서관 여행, 남기고 싶은 이야기’전시회는 도립도서관 남도화랑에서 전남 도내 공공도서관이 운영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참여자의 문학 작품 수록집과 독서왕선발대회 수상작 등 190여 점의 문집으로 예향 남도인의 문학정신이 깃든 지역민의 참여작품을 선보인다.

특히‘전라남도 시각장애인점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인생 이야기 쓰기’는 14명의 시각장애인이 지역 작가와 함께 글쓰기 수업에 참여하여 자신들의 인생 이야기를 진솔하게 써 내려간 내용으로 일반도서와 점자도서로 발간된 문집이다.

매년 열리는 독서왕 선발대회 수상작 수록집‘전라남도 독서왕 선발대회 문집’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수상자의 독후감을 담았다.

 

특별강연‘존 리, 개인의 경제 독립이 금융 강국을 만든다.’

특별강연은 도서관 프로그램 참여자의 초대 강사 의견을 반영하여, 전 미국공인회계사를 역임하였고, 현재 존리의 부자학교 대표인‘존리’강사를 초청하여 지역에서 접하기 어려운 경제강연을 준비하였다.

존리 대표는 미국에서 수년간 금융업에 종사하면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금융과 경제 매커니즘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풀어간다. 이번 강연은 금융과 개인경제의 올바른 이해를 돕는 마중물이 되는 유익한 시간으로 강연 후 질문자에게 강사의 저서도 증정한다.

강연 일시와 참여 방법은 4월 15일(월) 19:00도서관 다목적 강당에서 전남도민 25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사전 신청 접수 방법으로 진행된다. 사전 신청 종료일은 4월 14일(일) 18:00까지이며, 현장 참여가 어려운 경우 온라인 실시간 강연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다양한 참여 이벤트,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지역민이 도서관을 일상생활에서 문화공간으로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탄소 없는 건강한 미래, 청정 전남’실현의 일환으로 마련한‘폐가구 리폼 나눔 행사’는 폐가구 리폼 수업 참여 후 재활용토록 참여자에게 나누는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 외에 도서 대출과 반납 기간을 10권에서 20권, 14일을 31일로 두 배 연장하는 도서 대출 두 배로 데이10년간 미 대출 도서 전시, 우리 동네 영화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업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

 

박용학 전남도립도서관장은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도서관에서 일상 중 문화를 향유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앞으로도 책 읽는 전남 문화 확산을 위해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도민들에게 다가가겠다.”라고 말했다.


콘텐츠명
보도자료
담당
정책운영팀
연락처
061-288-5215
  • 개인정보처리방침
  • 운영규정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이동 이동